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내돈내산 10 잘만 MegaMax 600w v2

갑자기 pc가 켜지지 않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파워는 삼성의 슬림형 제품으로 파워는 270W 제품이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사용하지 않지만 필요에 의해서 램을 16g로 업그레이드하였고

 

 무선이 필요한 상황이라 무선 랜카드를 추가하였기에 파워가 문제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은 종종 하고는 있었습니다.

 

pc도 버벅거림이 생기는 상황이었고요....

 

하루 전만 해도 문제없던 pc가 켜지지 않았고 파워에서는 탄내는 없었지만 구동이 되지 않더군요.

 

메인보드의 문제는 아닌 듯하여 파워를 사기로 결정을 하였고 검색을 하다가 가성비가 좋다는 잘만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V2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이벤트로 가격이 조금 내려가 상태여서 쿠폰 등을 사용하여 450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벌크용으로 더 싼 제품도 있었지만 (gaming 600w 83+) 제품에 대한 후기 등이 보이지 않아서 그냥 정품인증이 되어있는 곳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배송은 아주 빠르게 우체국 택배로 하루 만에 받았습니다. 뽁뽁이로 잘 싸여서 왔습니다만 조금 시일이 지난 제품인지 내부 포장의 뽁뽁이가 조금 죽어있었으며 테이프의 색이 변색되어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인터넷 상품설명에 있는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선이 아주 많아요 ㅎㅎ

아쉽게도 제 메인보드는 저렴해서 선을 세 개만 사용했습니다. ㅡㅡ;

 

나중에 업그레이드할 때 그대로 사용해도 되겠더라고요 ㅎㅎㅎ

 

바로 연결 후 사용하는데 기존에 파워가 딸려서 그랬었는지 프로그램 중 몇 개는 더 잘 돌아가네요.

 

가성비를 따지고 무난하게 사용하실 거라면 600W면 충분합니다. (고사양 게임 제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